2019년 2월 18일 월요일

SSGPAY 실행시 '보안 점검 중입니다' 라고 뜨고 멈춰있을때 해결 방법

안드로이드폰 (갤럭시 노트9) 에서 SSG Pay가 어느날 갑자기 로딩이 안되기 시작했다.
관련 프로세스를 모두 강제종료하고 다시 띄워도 계속 '보안 점검 중입니다' 만 나오고 아무것도 앱에서 할 수 없었다.

해결방법을 찾다보니 똑같은 케이스를 딱 하나 발견할 수 있었고, 별다른 해결책은 없었다.
(https://www.clien.net/service/board/kin/11526095)

결국은 실행을 포기하고,
재미있게도 우연히 이 타이밍에 (LPoint 앱이었나) 유사한 금융 / 포인트 앱을 켜니
V3 Mobile Plus 2.0이 정상 실행중이지 않으니, 이를 실행하고 재실행하라고 안내 오류 메시지가 떴다.

이걸 보자마자 이거구나....하고 V3 Mobile Plus 2.0을 찾아서 직접 실행하고 SSG Pay를 실행시키니 정상적으로 로딩된다.

결국 또 문제는 (모바일 뿐만 아니라) 여기저기서 오류투성이인 보안앱 때문이었던건가,
또 이걸 앱에서 Reset하고 재기동하는건 불가능했던건가,
무한대기가 아니라 이에 대한 오류 메시지를 정상적으로 노출시키는건 어려운 일이었을까,
등등등 쓸데없는 생각을 했다.

아무튼 동일 증상을 겪을지도 모르는 누군가를 위해 남겨놓는다.

댓글 3개:

  1. 감사합니다. 덕분에 해결되었습니다^^

    답글삭제
    답글
    1. '동일한 증상을 겪은 누군가'가 되셨군요. ^^

      삭제
  2. 저 역시 덕분에 해결했습니다.

    답글삭제